조나단 리틀과 함께 하는 포커 전략: 언더 페어를 올바른 방법으로 플레이 하는 방법 > 토너먼트전략

LOGIN IN
검색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최근 검색어

인기 검색어

뒤로가기 토너먼트전략

조나단 리틀과 함께 하는 포커 전략: 언더 페어를 올바른 방법으로 플레이 하는 방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outsideholdem 작성일 23-11-17 16:35 조회 101 댓글 0

본문

ae0d9bf6bee4854779b387bd5aec2216_1689049630_5518.jpg 


Jonathan Little






제 학생 중 한 명이 최근 $2-5 노리밋 홀덤 라이브 캐쉬게임 핸드를 이야기 했고 이는 마지널한 언더페어를 어떻게 플레이 해야 되는 지에 대해 정확히 말해주는 것 같았습니다.



7-핸드 상황 였으며 루즈하고 칩을 마구 뿌리는 플레이어가 $500 유효스택을 가진 채 UTG 포지션에서 $15로 오픈 레이즈를 했고 우리는 UTG+1에서 10Heart Suit 10Club Suit  을 $45로 3벳 하기로 결정 했습니다.



4벳을 맞아 핸드를 폴드하고 싶지 않고 뒷 포지션에 액션을 기다리는 플레이어가 많기에 디폴트 플레이는 콜 이겠지만 너무 루즈한 플레이어의 오픈 레이즈를 상대로는 강하고 리니어한 레인지로 벨류 3벳을 하는 게 충분히 이해가 됩니다. 왜냐하면 상대가 88 및 AHeart Suit 9Heart Suit 등, 수 많은 더 좋지 못한 핸드로 콜 할 것이기 때문입니다.



하지만 실력이 탄탄한 플레이어를 상대로는 좋은 핸드이지만 프리미엄이 아닐 때면 일반적으로 콜을 해야하며 좀 더 폴라라이즈한 레인지로 3벳을 해야 됩니다.



모두가 폴드하며 오픈 레이져에게 액션이 다시 돌아갔고 그가 콜 했습니다. 플랍이  KSpade Suit 4Club Suit 2Heart Suit  으로 깔리며 우리는 애매한 언더 페어를 가지게 됐는데요, 상대가 체크를 했습니다.


지금의 스팟은 체크를 하거나 베팅을 작게 하기에 매우 좋은 상황입니다. 만약 우리가 첵-백 한다면 턴 베팅에 쉽게 콜 할 수 있으며 만약 상대가 턴 리버 스팟을 높은 빈도의 블러프로 가져가는 타입이라 여긴다면 리버에서도 대개 콜 할 수 있을 것입니다.



또한 우리는 작게 베팅을 해 88, ADiamond Suit 2Diamond Suit , AClub Suit 5Club Suit 등의 여러 더 좋지 못한 마지널 메이드 핸드로부터 벨류를 뽑아 올 수 있을 것입니다. 또한 베팅을 함으로써 AQ, QJ 등 나쁘지 않은 에퀴티를 가진 오버 카드 핸드로부터 프로텍션을 가져갈 수 있구요.



지금 상황에서 다수의 플레이어들이 가져가는 주된 실수는 $80이나 그 이상으로 크게 베팅 하는 것입니다. 이렇게 되면 콜을 당했을 경우 대부분 매우 좋지 못한 상황에 놓일 것입니다.


우리는 $95 팟에 $40으로 베팅 했고 상대가 콜 했습니다.



$40 베팅은 약간 작아보이지만 완벽한 사이즈입니다. 앞선 베팅 라운드보다 무조건 더 크게 베팅해야 된다는 생각을 가질 필요는 없습니다. 이 게임이 ‘노-리밋’이라 불리는 이유가 있습니다. 언제든지 간에 원하는 만큼 베팅 할 수 있으며 작은 사이즈 또한 우리가 가져갈 수 있는 옵션입니다.


3Spade Suit가 턴에 깔렸고 상대가 체크 했습니다.


여기서도 전 체크나 작게 베팅을 하는 게 문제 없다고 생각하며 베팅을 한다면 $50 정도로 가져갈 것 같습니다. 물론 지금 스팟의 경우 일반적인 라인은 턴 첵-백을 해 리버 베팅을 너무 자주하는 이러한 루즈 어그레시브한 플레이어의 베팅에 대부분의 리버 카드 스팟에서 콜 할 것입니다.


또한 첵-백을 한다면 첵-레이즈를 맞음으로써 핸드를 폴드하지 않아도 되며 쉽게 쇼다운을 볼 수 있습니다.


우리는 첵-백을 결정했고 리버에 10Spade Suit이 깔리며 셋을 가짐과 동시에 보드에 백도어 플러쉬가 완성 됐습니다. 상대가 $175 팟에 $65로 베팅 했습니다.



현 시점에서 우리는 넛에 가까운 핸드를 가지고 있기에 레이즈를 해야 합니다. 만약 상대가 위크하고 패시브한 타입이라면 레이즈를 했을 시 플러쉬 및 스트레이트에게만 콜 당할 수 있지만 지금의 상대는 매우 루즈하고 칩을 막 뿌리는 성향을 지니고 있기에 어느정도의 레이즈 사이즈라 해도 탑 페어 및 더 좋은 메이드 핸드로 콜 해줄 것입니다.


우리는 $180으로 레이즈 했고 상대가 턴 투페어인  4Heart Suit 3Heart Suit 으로 스냅 콜 했습니다.



대부분의 경우 턴 3이 우리의 TT 핸드에 있어 나쁜 카드는 아니지만 첵-백을 함으로써 마지널 했던 핸드로 큰 팟을 루징하지 않게 했습니다.


하지만 대다수의 플레이어들은 베스트 핸드를 가졌다고 여거 턴 베럴을 너무 자주하는 경향을 지니고 있는데요, 베스트 핸드를 가지는 경우도 물론 있겠지만 많은 스택이 팟에 들어가게 되면 TT은 대부분의 경우 완전히 지고 있을 것입니다. 그렇기에 첵-백을 해 미듐 사이즈 팟을 미듐 핸드로 플레이 하는 것입니다.


 

원문링크: https://www.cardplayer.com/poker-news/28007-poker-strategy-with-jonathan-little-the-correct-way-to-play-an-underpair
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사이트 정보

온라인홀덤 텍사스 홀덤의 모든것 - 아웃사이드 홀덤
회사명 아웃사이드 홀덤

Copyright © 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