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PSWING POKER - 캐쉬게임에서 QJo을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할까? > 토너먼트전략

LOGIN IN
검색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최근 검색어

인기 검색어

뒤로가기 토너먼트전략

UPSWING POKER - 캐쉬게임에서 QJo을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할까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outsideholdem 작성일 23-11-17 16:35 조회 130 댓글 0

본문

0d494000f71d5dd3fdd2e1fd580d90f6_1686285758_8041.jpg
 

QJo은 대부분의 경우 플레이를 할 가치가 있는 나쁘지 않은 핸드이지만 모든 포지션에서 그럴 수 있는 건 당연히 아닙니다.


오늘 전략 글에서 저는 아래의 정보를 드릴까 합니다:



이제 더 자세히 보겠습니다!



프리플랍에서 QJo을 어떻게 플레이 해야 될까?


모든 일반적인 프리플랍 상황에서 QJo을 어떻게 플레이 해야 되는 지에 대한 가이드라인을 드리겠습니다.


참고로 포지션은 아래와 같이 표기 합니다:

 

4fa8317b083438480bc381b93d0d1fb8_1686285833_5951.jpg
 


오픈 레이즈가 나오지 않은 팟


만약 앞에서 오픈 레이즈가 나오지 않은 상황이라면 QJo의 경우 LJ 및 그 앞 포지션에서는 폴드 해야 됩니다. 이러한 포지션에서 레이즈로 플레이 하기에 충분히 강한 핸드가 아니기 때문입니다.


HJ 포지션의 경우 레이즈나 폴드 둘 다 선택 할 수 있습니다. 서로의 옵션이 거의 비슷한 EV를 가지기에 이는 개인의 선택이라 할 수 있습니다.


CO ~ SB 포지션에서 QJo은 항상 오픈 레이즈로 플레이 해야 됩니다.



오픈 레이즈를 상대하는 경우


앞에서 오픈 레이즈가 나왔다면 QJo의 벨류는 크게 낮아집니다.


여러분이 BB에 위치해 있으며 오픈 레이져가 LJ이나 그 뒷 포지션이 아닌이상 이러한 상황에서 QJo은 항상 폴드 해야 됩니다. 만약 풀링 게임에서 오픈 레이져가 UTG ~ UTG+2라면 콜이나 폴드 모두 선택할 수 있습니다.


수익을 내는 데 있어 핸드 자체의 에퀴티 및 플레이 어빌리티가 너무 낮기에 QJo으로 3벳을 절대 해서는 안됩니다.

 


3벳을 상대하는 경우


만약 QJo으로 오픈 레이즈 했는 데 3벳을 맞았다면 거의 모든 상황에서 폴드해야 됩니다.


유일한 예외는 여러분이 SB에서 플레이를 하고 있고 BB가 3벳을 한 상황입니다. 해당 케이스에서 여러분은 폴라라이즈한 4벳 전략으로써 25% 빈도로 4벳을 해야 됩니다.



QJo 프리플랍 콜러로써 플랍을 미스 했을 때 드리는 3가지 팁


앞에서 오픈 레이즈가 나왔고 여러분이 BB에서 QJo으로 디펜스 했으며 플랍이 깔렸고 체크를 했으며 상대가 베팅을 했습니다.


이러한 상황에 대한 대처법 팁 3개를 드리겠습니다.

 


팁 #1 – 오픈-엔드 스트레이트 드로를 가졌다면 첵-콜 및 첵-레이즈를 믹스 할 것


오픈-엔드 스트레이트 드로는 매우 강한 언페어 핸드입니다. 대부분의 경우 턴 리버를 봐야 할 것이며 1/3 정도의 확률로 스트레이트를 메이드 합니다.


첵-콜 및 첵-레이즈 모두를 섞어서 해야 하는 이유는 스트레이트가 완성되는 턴 리버 스팟에서 해당 레인지에 모두 스트레이트를 가지고 싶기 때문입니다. 예를 들어 여러분이 스트레이트 드로 핸드로 매번 첵-콜만 한다면 첵-레이즈를 했을 시 특정 런아웃에서 스트레이트 콤보가 크게 부족할 것입니다.


그렇기에 이러한 오픈-엔드 스트레이트 드로의 경우 첵-콜 및 첵-레이즈 레인지에 모두 포함해 믹스를 줘야 합니다. 물론 특정 상대에게 있어 어느 쪽 옵션이 월등히 더 낫다고 여긴다면 이를 시행해야 하겠죠.

 


팁 #2 – 백도어 플러쉬 드로 및 백도어 스트레이트 드로를 가졌다면 거의 항상 첵-콜 할 것


예를 들어 T♣ 7♣ 2♠ 플랍에서 Q♣ J♦ 을 가지고 있는 상황을 생각해 보겠습니다.


플랍에서 투 오버 카드를 가지고 있고 여러 턴 카드가 실제 드로를 선사할 수 있기에 이러한 핸드의 경우 항상 플레이를 컨티뉴 해야 됩니다 (벳 사이즈가 말도 안되게 크지 않는 이상 말이죠).


대부분의 경우 첵-콜을 해야 하지만 가끔 첵-레이즈를 하는 것도 좋습니다. 플로팅이라 부르는 무브를 가져가는 경우라 할 수 있겠죠.


 

팁 #3 – 모노톤 플랍에서 플러쉬 드로를 가졌다면 항상 첵-콜 해야 됩니다


플랍에 3장의 같은 무늬 카드가 깔렸고 여러분이 플러쉬 드로를 가졌다면 최소한 한 번의 베팅에 콜 할 수 있는 가치를 지닌 핸드라 할 수 있습니다.


Q하이나 J하이 플러쉬 드로에 상관없이 양 쪽 모두 첵-레이즈 세미 블러프를 하기에는 너무 위크한 핸드입니다. 대신 첵-콜을 하고 턴 카드를 보면 좋습니다. 상대가 턴에서 종종 첵-백을 할 것이기에 리버까지 공짜로 볼 수 있을 것입니다.




QJo으로 플랍을 힛 했을 때 드리는 3가지 팁


팁 #1 – 인 포지션에서 탑 페어를 맞췄다고 해서 매번 베팅하지 않기


QJo으로 탑 페어를 힛 했다면 꽤나 강한 핸드를 가진거라 할 수 있습니다. 그렇다고 해도 쓰리 스트릿 벨류 베팅을 하기에 충분치는 않습니다.


이러한 케이스의 경우 여러분은 플랍에서 체크나 베팅으로 라인을 시작할 수 있습니다. 만약 플랍 체크를 했다면 대부분의 런아웃에 따라 턴 리버 베팅을 할 수 있을 것입니다. 플랍 베팅을 했다면 대부분의 경우 턴 첵-백을 해 리버 벨류 베팅을 다시금 가져갈 것입니다. (혹은 리버 베팅에 콜 할 수도 있겠죠)



팁 #2 – 세컨 페어 및 써드 페어를 가졌다면 대부분의 경우 첵-백 할 것


이러한 미듐 핸드의 경우 패시브하게 플레이 하는 게 가장 좋습니다. 즉, 첵-백을 통해 위크 핸드를 보호하는 거죠. 이처럼 우리의 체크 레인지를 어느정도 보호한다면 상대가 팟 스틸을 매번 하는 걸 방지할 수 있을 것입니다.



팁 #3 – 강한 핸드는 빠르게 플레이 할 것


플랍 투페어나 트립처럼 강한 핸드를 메이드 했다면 팟을 그 즉시 키워야 합니다.

 

슬로우 플레이는 아주 극소수의 시나리오에서만 진행할 수 있으며 인 포지션에서 C-베팅을 하는 측면에 있어 보드가 모노톤이지 않는 이상 슬로우 플레이를 해서는 안됩니다. 좋은 핸드를 가졌을 때 베팅을 하지 않는 건 결국 평균적으로 더 작은 팟을 이기는 걸 뜻하며 EV 낮아짐을 뜻합니다.



글을 마무리 하며

 

짧은 5분 동안 대부분의 상대보다 QJo을 어떻게 더 훌륭히 플레이 하는 지에 대해 다뤄 봤습니다!


행운을 빕니다!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사이트 정보

온라인홀덤 텍사스 홀덤의 모든것 - 아웃사이드 홀덤
회사명 아웃사이드 홀덤

Copyright © . All rights reserved.